명사,관사
`1. It was ________________ that everyone accepted it.
(a) so good idea (b) so good an idea
(c) an idea so good (d) a so good idea
힌트> so를 포함하는 명사구는 "so + 형용사 + a(n) + 명사"의 어순을 갖습니
다. too와 how 도 동일한 어순 구조를 갖습니다. (예: too big a star, How
long a ride is it?).
번역> 그것은 대단히 좋은 생각이어서 모두가 그것을 받아들였다.
정답> (b)
2. Mary is _____________ that there's no one that does not like her.
(a) such a nice girl (b) nice such girl
(c) so nice girl (d) so girl a nice
힌트> such를 포함하는 명사구는 "such + a(n) + 형용사 + 명사"의 어순을 갖습니다. 단, 여기서 명사가 불가산명사일 경우에는 당연히 부정관사를 붙 일 수 없습니다. (예: such beautiful weather). what도 such와 동일한 어순을 구조를 취합니다. (예: What a nice surprise!).
번역> 메리는 아주 멋진 소녀이기 때문에 그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아 무도 없다.
정답> (a)
3. A: It's time that he got married.
B: I'll find _________________.
(a) a good wife him (b) good him a wife (c) him good a wife (d) him a good wife
힌트> 동사 find는 "A에게 B를 찾아주다"라는 뜻으로 "find + 간접목적어
(A) + 직접목적어(B)" 구문을 취할 수 있습니다.
번역> A: 그 사람 이제 결혼할 때가 됐어.
B: 나도 그에게 좋은 아내를 찾아 주려고 해.
어휘> it's time...: --할 때다. get married 결혼하다.
정답> (d)
4. The couple cherished _______ child.
a her (b) hers (c) his (d) their
힌트> couple은 "부부, 한 쌍"의 뜻이므로, 이를 받는 대명사는 복수가 옳
습니다.
번역> 그 부부는 자기네 아이를 소중히 여겼다.
정답> (d)
5. A : What do you usually have _________?
B : Just a muffin and a cup of coffee.
(a) for breakfasts
(b) for the breakfast
(c) for a breakfast
(d) for breakfast
[해설] (d)
breakfast라는 명사의 성격을 묻는 문제입니다. 보통은 a나 the를 동반하지 않습니다. I had a big breakfast와 같이 형용사의 수식을 받는 경우에는 a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
6. _________ called to a meeting at 9 p.m. due to an emergency.
(a) All personnel was
(b) All personnel were
(c) All personnels was
(d) All personnels were
[해설] (b)
명사 personnel의 성격을 묻는 문제입니다. personnel은 집합명사로서 s를 붙여 복수를 만들지 않지만 동사는 복수 형태를 취합니다.
7. A : Did you hear about the fire?
B : Yes. _______ of the national museum was destroyed by it.
(a) Many
(b) Several
(c) Much
(d) A few
[해설] (c)
박물관의 일부는 셀 수 있는 개념이 아니므로 'much"가 들어가는 것이 옳습니다. 나머지는 다 셀 수 있는 개념이 아니므로 안됩니다.
8. A : How often do you see a movie?
B : I try to go ________ at least once a week.
(a) the theater
(b) theater
(c) much theater
(d) that theater
[해설] (a)
"영화를 보러가다"는 go to the movie/theater 로 정관사를 써서 표현합니다.
9. More than half of the members _________ present at the meeting yesterday.
(a) was
(b) were
(c) is
(d) are
[해설] (b)
half나 분수는 뒤에 오는 명사의 수에 따라 수가 결정됩니다.
10. A : What are you shopping for?
B : I`m looking for ________ MP3 player.
(a) a
(b) an
(c) those
(d) these
[해설] (b)
빈칸에 적당한 관사나 지시어를 찾는 문제이입니다. MP3는 M으로 시작하지만 발음이 모음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부정관사 an을 쓰는 것이 맞습니다.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
23 | [문법] 텝스 기초문법 다지기 [4] | 텝스마왕 | 5589 |
22 | [독해] 텝스 독해 이렇게 나온다 [4] | 개구리왕자 | 4686 |
21 | [독해] 독해중심의 텝스 공부법 [6] | 대박나자 | 6226 |
20 | [독해] TEPS 핵심 공략 -독해분석 [1] | 아톰 | 3672 |
>> | [문법] 명사,관사 문제 [3] | 아몬드봉봉 | 4644 |
18 | [어휘] 텝스 이디엄 [3] | 해바라기 | 5009 |
17 | [청해] 텝스 LC 학습법 [2] | 파란물고기 | 4213 |
16 | [기타] TEPS 문법과 독해 비법 노트 [3] | 눈꽃여왕 | 4777 |
15 | [독해] 텝스정복-리딩tip- | 봄의왈츠 | 4408 |
14 | [청해] 텝스 비법 \"리스닝을 잡아라\" [3] | 나라사랑 | 4643 |
13 | [청해] 텝스 청해 비법입니다. [1] | 텝스바라기 | 4545 |
12 | [청해] TEPS 청해 비법노트 [1] | 비법공주 | 4854 |
11 | [기타] TEPS 문법과 독해 비법 노트 [1] | 비법공주 | 4845 |
10 | [청해] [텝스 청해]청취력 향상을 위한 전략 [1] | 퍼플레인 | 4667 |
9 | [독해] 텝스 독해 이렇게 나온다 [2] | by 애니 | 4251 |
8 | [독해] 텝스990 독해 비법 [4] | 파파존스 | 6752 |
7 | [독해] 텝스 독해 비법이요~ [1] | 아몬드봉봉 | 4525 |
6 | [청해] LC 필수암기사항 및 공부법 [4] | 비포에프터 | 6401 |
5 | [청해] Listening 실력 향상을 위한 연습 방법 [5] | 불꽃남자 | 6626 |
4 | [청해] [리스닝의 5단계] [2] | 캬바레 | 5340 |
3 | [기타] Teps-★ 고득점 전략 ★ [2] | 있을때잘해 | 6238 |
2 | [기타] 텝스 보기 직전 알아야 할 20가지 [5] | 불쌍한녀석 | 8658 |
1 | [기타] [비법] 텝스 파트별 공략 포인트 모음 [3] | 팅팅구리 | 7530 |
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/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.